본문으로 바로가기

pdf 파일 jpg파일로 변환 방법 프로그램 설치 없이 smallpdf 사이트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에서 업무를 하다보면 여러가지 문서들을 사용을 하게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파일이 엑셀이나 pdf, hwp, ppt 등이 있습니다.





그 중 pdf 파일은 정말 많이 사용이 되는 파일 확장자 중 하나입니다.

pdf 파일은 미국의 어도비 시스템즈사가 만든 파일 포맷으로 국제 표준페이지 기술언어인 포스트 스크립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책과 같은 페이지 단위로 제작이 되어 인터넷에서도 페이지 단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pdf 파일은 운영체제자 애플리케이션에 관계없이 문서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며 전자적으로 배포가 가능합니다.

또한 pdf 파일의 기능 중 읽기만 가능하고 저장이나 출력이 불가능한 옵션을 설정을 할 수 있는 등 보안 옵션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pdf 파일 전용 프로그램이 있어야지 내용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pdf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을 해서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pdf 파일 변환의 경우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셔도 되지만 간단하게 사이트를 이용을 해서 쉽게 변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pdf 파일 jpg 파일로 변환 smallpdf



smallpdf 사이트


smallpdf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smallpdf 메인 화면입니다.

여기에 pdf 파일 드롭하기 - 파일 선택을 클릭해서 변환할 pdf 파일을 열어줍니다.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에서 가져오기도 가능합니다.





test 파일을 가져왔습니다.

개별 이미지 추출과 전체 페이지 변환 옵션이 있습니다.

원하는 옵션을 선택을 하셔도 되지만 전체 페이지를 변환 후 사용을 하시는것이 편리합니다.








옵션을 선택을 하면 pdf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을 시작합니다.

대용량 pdf 파일이 아닌 이상 변환에 소요되는 시간이 그리 길지않습니다.








'pdf 파일의 모든 페이지를 jpg 파일로 변환하였습니다. 아래 리스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다운로드를 이용을 해서 다운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옵션을 이용을 해서 드롭박스나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을 하실 수 있으면 메일 발송도 가능합니다.



pdf 파일 jpg 파일로 변환 smallpdf 사이트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