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fc100.dll 오류 해결 방법

category IT 정보 2019. 12. 3. 08:20

mfc100.dll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오류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보게되는 오류 중 하나가 바로 dll 오류입니다.




dll 오류는 우리가 컴퓨터를 사용을 하면서 가장 흔하게 발생을 하는 오류입니다.

가장 흔하게 발생을 하는 만큼 오류 해결방법도 간단합니다.

dll 오류는 해당 dll 파일이 손상이 되었거나 삭제가 되었을때 발생을 하게 되는 오류입니다.

오류 해결 방법은 정상적인 dll 파일을 해당 위치에 복사를 해주는것으로 가능합니다.

mfc100.dll 오류 역시 정상적인 mfc100.dll 파일을 해당 위치에 복사를 해주시는것으로 오류 해결이 가능하지만 

해당 오류 발생으로 인해 또 다른 오류가 발생을 하는것을 미리 예방을 하고자 mfc100.dll 이 해당하는 프로그램을 

전체적으로 다시 설치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mfc100.dll 오류 해결 방법




mfc100.dll 파일은 Microsoft visual C++ 2010 SP1 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구동을 할 때 필요한 파일입니다.

Microsoft visual C++ 2010 SP1 을 재설치를 해주시는것으로 오류를 해결을 하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설치를 진행을 하기전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 및 변경으로 가셔서 Microsoft visual C++ 2010 SP1 삭제를 하고 진행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설치과정에서 복구 및 삭제가 가능하지만 미리 삭제를 하셔도 무방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 32비트용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8328



윈도우 운영체제 64비트용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3523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비트로 이동을 합니다.





Microsoft visual C++ 2010 SP1 재배포 가능 패키지 창입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를 하신 뒤 해당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면 재부팅 후 mfc100.dll 오류가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mfc100.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