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 사용 기록 보기 / 사용시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보면 가끔 자신의 컴퓨터 사용 시간을 확인을 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자신이 컴퓨터를 얼마나 사용을 했는지 혹은 누군가가 내컴퓨터를 사용을 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에 자녀가 있는 부모님들의 경우 자녀들의 컴퓨터 사용시간을 체크를 하기위해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가끔씩 컴퓨터 사용 시간을 확인을 하면서 사용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노트북과 데스크탑 사용시간을 확인을 하기도 하고 어떤 노트북을 가장 많이 사용을 했는지 확인을 합니다.

다른 경우로는 컴퓨터 사용시간을 보면서 주기적으로 스트레칭도 해가면서 컴퓨터를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컴퓨터 사용 기록 / 사용시간을 확인을 하기도 합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컴퓨터 사용 시간을 체크를 하면서 주기적인 스트레칭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사용 기록 보기 / 사용 시간 확인을 하는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pc on/off time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가 사용을 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버전이기 때문에 3주동안의 컴퓨터 사용 시간을 확인을 하실 수 있으면 그전 사용 기록을 확인을 하고 싶다면 

유료버전을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pc on/off time 프로그램 다운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사용 기록 보기 / 사용 시간 확인 pc on/off time




pc on/off time 다운로드 사이트 



pc on/off time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Download PC On/Off Time 을 클릭을 합니다.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pctime 파일을 다운로드 했습니다. 

해당 파일의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을 풀면 위와 같이 2개의 파일이 나옵니다. 

PcOnOffTime.exe 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으로 컴퓨터 사용시간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라색으로 표시가 되는 부분이 컴퓨터를 사용을 한 시간입니다. 

혹시나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는 부분이 있다면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종료가 되지 않은것을 표시합니다.




컴퓨터 사용 기록 보기 / 사용 시간 확인 방법  pc on/off time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